Forward direction for client safety

포딕스시스템은 누구나 걱정없이 안전하고 편안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공지사항

대한민국 공공조달 시장현황·매출실적 집중해부 ①영상보안
작성자 : 관리자 2020.10.08
[영상보안부문 공공조달시장 다크호스 기업 : 포딕스시스템]
초고화질 영상데이터 분산 저장 CCTV 시스템, 영상데이터의 안정성과 보안성 높인 조달우수 제품

포딕스시스템은 2005년부터 16년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시대의 변화에 맞게 지속해서 혁신적 제품들을 출시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안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요구되는 시대적 과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포딕스시스템의 초고화질 영상데이터 분산 저장 CCTV 시스템[이미지=포딕스시스템]


기술의 발전은 영상감시 장치를 UHD급 화질의 시대로 이끌었고 기술의 발전과 함께 급증하는 강력범죄의 선제 예방 방침으로 민수와 관급시장은 초고화질 IP 카메라를 점진적으로 수용하고 있다. 보안 시장의 규모와 관련 업계 수요도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영상감시장치는 UHD급을 포함한 초고화질 IP 카메라의 다양한 규격의 영상을 저장하고 원활하게 검색하기 위한 이슈는 제대로 해결되고 있지 않다.

UHD급 포함한 다양한 규격의 초고화질 IP 카메라의 영상저장장치
포딕스시스템은 이러한 보안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영상데이터의 안전성과 보안성을 높인 보안솔루션 ‘초고화질 영상 데이터 분산 저장 CCTV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기술은 영상 데이터를 하나의 디스크를 사용해 한계치에 도달할 때까지 저장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각 채널에 대해 미리 지정된 시간 간격의 조각 단위로 나눠 다수의 하드디스크에 순차적으로 동시에 분산 저장하는 방식이다. 즉, 네트워크망에 연결된 IP 카메라의 영상 데이터를 모든 디스크에 균등하게 저장해 녹화 데이터 검색 속도를 최대치로 끌어내는 방식으로 IP 카메라의 규격과 관계없이 초고화질 카메라의 저장 및 검색의 동시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분산 저장된 데이터의 동시 읽기를 통해 각 디스크의 최대치 속도를 활용하고 24시간 내 녹화된 영상 데이터의 고속 검색을 가능하게 해 검색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로컬 네트워크망에서의 시간 동기화
일반적인 제품들은 정확한 영상 시간을 표출하기 위해 외부 네트워크망을 이용해 NTP 서버로부터 시간 정보를 가져온다. 외부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없다. 하지만 포딕스시스템의 제품은 로컬 네트워크망에서 주파수의 시간 정보를 활용해 정확한 영상 시간 정보를 출력한다. 이는 해킹의 유입 위험성과 표준시간과의 오차범위를 없애 제품의 안전성과 시간 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의 제품이 아니라 로컬 네트워크망에 연결된 모든 제품의 시간을 동일하게 맞추어 줌으로써 제품 간의 시간 오차 범위를 없앨 수 있게 했다.

▲초고화질 영상데이터 분산 저장 CCTV 시스템은 영상데이터의 안정성과 보안성 높인 조달우수 제품이다[이미지=포딕스시스템]


TTA 보안인증 받은 조달우수제품
포딕스시스템의 ‘초고화질 영상데이터 분산 저장 CCTV 시스템’은 TTA 보안 인증을 받아 보안 이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고, 2019년도 한국발명진흥회가 추천하는 우수발명품에 선정돼 조달청에서 인정하는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포딕스시스템의 우수한 기술력은 민수 시장에서의 강자로, 그리고 관급 시장에서의 우수기업으로 사업영역이 확대되는 동시에 업계로부터도 인정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가장 큰 병원 중 하나인 아산병원에 단일사이트로는 비교적 큰 규모인 약 1,800채널 이상의 영상감시장치가 설치돼 운용 중이다. 포딕스시스템은 급속한 성장과 가파른 상승세를 통해 자체 개발 기술력을 확보하고 모든 역량을 결집해 보안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지속해서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링크 : 보안뉴스(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88517&kind=)